PPT로 만들 보고서 등 문서가 있거나, 만들 내용을 모두 작성한 후
알아두면 좋을 PPT 작업 요령입니다.

PPT로 작업하기 전에!!
작업에 조금더 도움이 될만한 환경설정부터 해볼까요?
Ctrl + Z = 바로 이전동작으로 되돌리기
이 횟수를 최대로 늘려주세요.
Ctrl+S(저장하기)와 함께 손가락이 외우도록 익혀두시면
컴퓨터로 하는 모든 작업에서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빠른실행도구 설정 또한 작업시간 단축에 도움이 될거에요
파일> 옵션은 파일을 눌렀을때 나오는 왼쪽 빨간 화면의 맨 아래에 있어요

설정을 마쳤으니 이제 PPT 작업을 시작해볼까요?
그런데 또 설정을 해야합니다. (ㅋㅋㅋ)
디자인 > 슬라이드 크기에서 슬라이드의 사이즈를 먼저 설정해주세요.
발표용이라면 와이드 스크린을 사용하면 좋고
발표자료를 인쇄할 예정 이라면 사용자 지정 슬라이드 크기로 들어가서
A4 사이즈(가로)로 설정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종이를 골랐으면,
Alt + F9로 가이드라인을 불러와주세요.
문서작성전 위아래 좌우에 임의의 가이드 라인을 넣어주시고
모든 페이지의 내용이 그 안으로 들어오게 배치해주시면 됩니다.
가이드라인은 슬라이드쇼나 인쇄에서 보이지 않으니 안심하세요
작성할 폰트와 많이 사용할 색을 골라주세요.
폰트는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고 기본 서체 중 고르면 됩니다.
위에 폰트는 5개 이하 라고 되어있는데
사이즈까지 포함이에요
예를 들어 맑은고딕을 사용하면
1. 맑은고딕 32 : 타이틀, 대분류
2. 맑은고딕 24 : 중분류
3. 맑은고딕 18 : 본문
4. 맑은고딕 14 : 본문
.
.
이런식으로 사이즈가 너무 다르지 않은 종류의 폰트를 5개 이하로 사용하는게 좋다는 뜻입니다.
색또한 많이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아요.
무료 PPT 샘플들 중에 활용하기 좋은 샘플을 고르는 팁이 될수도 있는데요
많지 않은 색을 쓰고, 레이아웃이 깔끔하게 정리된 샘플들이 좋습니다.
그림과 이미지색이 화려한 것은 눈을 끌긴 하지만
템플릿에 내가 준비한 내용이 더 눈에 잘 들어오게 하는 것.
그게 우리의 목표니까요
PPT작성시 외워두면 아주 유용한 단축키만 골랐습니다.
원래 10개만 고르려 했는데 11개가 되어버렸어요-☆

외워야할 단축키가 너무 많다, 그냥 마우스로하는 것이 낫겠다
라고 생각하지마시고!!!
작업전에 한번씩만 실행해보세요.
단축키 활용만으로 작업속도가 빨라지는걸 느끼실거에요.
특히 5번과 11번은 내용입력 후 모든 페이지에 같은 스타일을 적용할 때 아주 유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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